본문 바로가기
대학입시자료

2026년도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부 입시정보

by 행복한 블루버드 2025. 5. 21.
728x90
반응형

🎓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부 입시 정보

1. 전형 개요

  • 모집 단위: 소비자아동학부 (소비자학전공, 아동가족학전공)
  • 모집 시기: 수시 및 정시모집
  • 전형 방법:
    • 수시모집: 학생부종합전형 (서류평가 및 면접)
    • 정시모집: 수능 성적 100% 반영
  • 실기고사: 실시하지 않음

2. 수시모집 전형 방법

  • 전형 요소:
    • 1단계: 서류평가 100%로 일정 배수 선발
    • 2단계: 1단계 성적과 면접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합격자 선발
  • 면접 평가:
    • 소비자학전공: 사회과학 및 수학(인문) 관련 제시문을 활용한 전공적성 및 학업능력 평가
    • 아동가족학전공: 인문학 및 사회과학 관련 제시문을 활용한 전공적성 및 학업능력 평가
    • 면접 시간: 약 30분 내외
  • 수능 최저학력기준: 적용되지 않음

3. 정시모집 전형 방법

  • 전형 요소: 수능 성적 100% 반영
  • 수능 응시 영역:
    • 국어: 화법과 작문 또는 언어와 매체 중 택1
    • 수학: 확률과 통계, 미적분, 기하 중 택1
    • 탐구: 사회/과학탐구 중 2과목 선택
    • 영어 및 한국사: 필수 응시

✅ 2025학년도 서울대학교 소비자아동학부 입시 결과

  • 수시모집 일반전형 경쟁률:
    • 소비자학전공: 7.0:1
    • 아동가족학전공: 9.5:1
  • 수시모집 내신 등급 (70% 컷):
    • 소비자학전공: 2.41등급
    • 아동가족학전공: 2.55등급
  • 정시모집 합격자 평균 백분위:
    • 소비자학전공: 96.25
    • 아동가족학전공: 97.25

📌 참고 사항

  • 실기고사: 소비자아동학부는 실기고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.
  • 전공 선택: 입학 후 전공은 소비자학전공 또는 아동가족학전공으로 구분되며, 입학 시 전공이 확정됩니다.
  • 면접 평가: 전공 관련 제시문을 활용한 전공적성 및 학업능력 평가로, 지원자의 전공 이해도와 학업 역량을 평가합니다.

자세한 사항은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홈페이지(https://admission.snu.ac.kr)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728x90
반응형
LIST